GTA4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titleupdate.log문제해결 (EFLC포함)

2013. 6. 14. 00:01게임/문제해결방법


GTA4를 여러번 깔고 지우다보면 대의 핵폐기물 DRM Great Fucking Worst Launcher Game for Windows Live에서 업데이트를 실시할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중복 레지스트리가 쌓인 것이 원인.



문제해결 방법


먼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GTA4를 삭제합니다.

링크 1에 있는 MS Fix It을 다운로드 후, MS Fix it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동의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Fix it에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게 되는데,



모두 설치하고나면 두가지 선택창이 뜹니다. 위의 것을 선택하면 오래걸리니 아래 것을 선택합니다.



레지스트리에 남아있는 프로그램을 지우고 다시 깔아야하니 아래에 있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그럼 목록 중에 Grand Theft Auto IV가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GTA4 레지스트리를 삭제 후 GTA4를 재설치하고

게임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업데이트가 잘됩니다. 

(EFLC라면 Episodes From Liberty City가 있고 다른 게임이라면 그 게임 타이틀명이 있습니다.)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경우에 따라서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금방 걸릴 수도 있으니 참고 기다려보세요.



위와 같은 창이 뜬다면 끝난 겁니다. 게임을 재설치 후 업데이트해보세요.


또 다른 해결방법은 요기에서 스팀판을 구매합니다.


스팀판을 구매하더라도 퍽킹같은 GFWL가 딸려오는 건 마찬가지지만요.


참고 밎 다운로드 링크


링크 1 : http://support.microsoft.com/mats/Program_Install_and_Uninstal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