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판 Total Annihilation 그래픽 깨짐문제나 다이렉트 X설치에러문제

2013. 11. 17. 03:01게임/문제해결방법

본인은 패키지판만 가지고 있어서 GOG판도 해당하는지 모르겠지만(GOG포럼에서도 같은 문제를 언급하는 거 보니 GOG도 해당 하는 것 같기도 하고) 해결책 남겨봅니다.

GOG판으로 구매확인결과 마찬가지로 깨집니다.



Windows 7에서 TA를 실행 시 그래픽 깨짐문제와 비공식 패치 시 Direct X Failed 메시지가 뜨는 문제.



문제해결 방법


링크 1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두 파일을 다운로드 후 먼저 리소스파일을 실행해서 TA가 깔린 곳을 지정해 주고나서 비공식 패치 3.9를 설치해줍니다. 여기까지 색상이 깨지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바로 게임을 실행하면 바로 바탕화면으로 튕기거나 다이렉트X 실패 메시지창이 떠서 구동이 안됩니다.

이때 게임이 설치된 곳에 가보면 Total Annihilation.exe란 파일이 있습니다.

실행해서 1280X720이하 해상도로 설정 후 창모드 체크 후 실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이 있는데, 토탈 어나이얼레이션에서 나오는 가장작은 맵(코어미션 1스테이지)보다 설정한 해상도가 크면 해상도 크기로 인해 해상도가 맵 밖으로 벗어나서 화면이 떨리거나 f5를 눌렀을 경우 에러를 뿜고 게임이 꺼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현재로선 1280X720이 가장 적절합니다.


앞으로 게임을 구동할 때 Total Annihilation.exe로 구동하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말고도 단축아이콘 오른쪽클릭 - 속성 - 바로가기의 대상 맨 끝에 -d를 추가해서 창모드로 실행 후 옵션 - 비쥬얼 - 해상도를 바탕화면해상도로 지정하면 화면에 꽉 차서 구동됩니다.



주의 :  패키지판의 경우 게임 설치 후 CD1번에 있는 Total2.hpi파일과 CD2번에 있는 Total4.hpi, CD1이나 CD2에 있는 Data폴더를 모두 TA가 설치된 곳에 복사 후 위 절차를 진행합니다.


참조 밎 다운로드 링크


링크 1 : http://www.tauniverse.com/forum/showthread.php?t=43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