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6.13] GTA온라인 무기밀매업데이트

2017. 6. 14. 01:39Grand theft Auto/GTA 5 & Online

GTA온라인에 또 한 번의 대형업데이트가 찾아왔습니다.

이번엔 무기밀매!


대형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해당 컨텐츠이용하는데 필요한 새로운 부동산은 꼭 추가되네요.


이번엔 벙커와 이동식 작전 본부가 추가되었습니다. 두대죠. 돈이 두 배나 깨지네요.


아래 그림중에 파란색이 벙커입니다. 다른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교통의 편리성, 위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고속도로 바로 옆에 있는가하면 길이 험한 산중턱이나 계곡에도 위치해 있으니 구매에 신중하세요.



저는 그랜드 세뇨라 사막 활주로에 위치한 벙커를 구매했습니다.

벙커는 주로 블레인카운티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윽... 돈깨지는 소리가 난다... 필요한 것만 샀더니 270만정도 나갔네요.


벙커스타일은 세가지 종류의 벙커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꾸밀 수 있습니다.


개인 편의 시설은 오피스나 아파트처럼 마지막 소환위치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장점은 샤워시설이 없다는 점!

이게 왜 장점이냐하면 소환위치를 지정하면 높은 확률로 샤워컷신이 나와서 조작가능상태까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리거든요.


사격장은 이번에 새로생긴 커스터마이즈한 총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기 캐비닛은 CEO나 바이커클럽의 무기 캐비닛과 완전히 동일해요. 자유모드에서만 무기를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이동식 작전 본부에 무기 작업실을 설치하면 무기 캐비넷이 자동으로 딸려나오니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동식 작전 본부는 언제나 벙커 내부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운송 수단은 벙커가 오피스나 아파트에 비해 매우 넓어요. 그래서 타고다닐 차가 필요합니다. 실내 중 유일하게 차량이용이 가능하죠. 기본옵션으로 구매해두고 자가 오토바이로 타고 다녀도 돼요. 통로가 좁아서 자동차는 안돼요.

평상시에는 이랬던 벙커가(구매한 벙커와 다른 위치입니다)



벙커 주인이 다가오면 문이 쫘악하고 열립니다.

우연히 밤이 되어서 갔더니 불빛이 새어나오는 게 멋있네요. 포스트 아포칼립스느낌도 좀 나고...


벙커는 습격으로 익숙한 요원 14가 담당합니다. 무슨 일이 생기면 바로바로 플레이어에게 연락해줍니다.



벙커 각 구역의 역할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컴퓨터를 켜봅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작업은 공개세션에서만 가능합니다.


이게 이번에 추가된 콘텐츠의 기본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바이커사업과 비슷해요. 바이커사업을 해보셨다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으실 겁니다.


보급 임무는 말그대로 재료를 보급하는 겁니다.

보급품을 구입해서 보급하든 보급품을 강탈해서 무료로 보급하든 바이커사업과 동일합니다. 밀수밀매에서 추가된 차량을 싼값에 구매하려면 당분간 무료로 보급하세요.


연구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컨텐츠로 무기 파츠나 새로운 장비를 연구해서 차량이나 무기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연구를 시작하면 우측에 현 프로젝트를 보여주는데 시간을 들여서 연구를 마칠지 연구 촉진 비용을 내서 바로 연구를 끝낼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구 진행률에 따라 연구 촉진에 들어가는 비용이 달라집니다.


잠금 해제 표시는 연구가 끝난 목록을 보여줍니다.


재고 판매만든 무기를 시장에 내다파는 겁니다. 가까운 곳에 팔면 수익이 적고, 멀리 내다팔면 수익이 50% 증가, 시간 내에 팔아야하는 등 바이커사업과 동일해요.



직원관리모든 직원을 연구나 무기 제작에 올인할지, 반반씩 나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군데로 올인하면 무지 빠르겠지만 반반으로 나누면 그만큼 연구 및 생산이 느려집니다.


바이커와는 달리 벙커는 CEO, 바이커 선택이 가능하니 수익이 큰 CEO로 선택하고 연구로 올인 후 특수패키지나 차량배달을 하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구매는 바이커 사업장 업그레이드와 동일합니다. 장비 업그레이드를 해서 품질을 올리고, 직원 업그레이드를 해서 연구, 생산속도를 올려줍니다.


사업장 중단은 말그대로 사업을 접는겁니다. 사업장을 접게되면 직원도 다시 고용해야하고(그만큼 시간도 걸리고), 생산물품도 날아가는 등 여러모로 손해니 일당이 나가더라도 그냥 유지하는 편이 낫습니다.



벙커만 구매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없기에 이동식 본부도 구매했습니다.

저는 이미 구매한 상태라 리노베이션 기본가가 싸게 보입니다.


크윽... 돈깨지는 소리


이것저것을 붙이다보니 279만이 빠져나갔네요.


에서는 팬텀 커스텀, 헐러 커스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구역에서는 커맨드 센터와 편의 시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센터이동식 작전 본부에 달린 포탑을 조작할 수 있는 곳입니다.


편의 시설말그대로 휴식 공간입니다. 차 안에서 잠을 자거나 옷을 갈아입을 필요가 없으니 커맨드 센터를 설치하는 편이 낫습니다. 옷을 갈아입는 곳은 커맨드 센터도 기본 제공합니다.


2 구역에서는 편의 시설과 무기 작업실, 무기와 차량 작업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기 작업실은 이번에 새로생긴 콘텐츠인 무기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차량의 베니즈 모터웍스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죠. 무기 캐비넷까지 자동으로 딸려나옵니다.


무기와 차량 작업실무기 커스터마이즈와 차량에 무기를 달 수 있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개조를 선택하면 3 구역까지 확장돼서 3 구역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두 가지 커스터마이즈를 모두 할 수 있는 곳은 여기가 유일합니다.


3 구역에서는 편의 시설과 무기 작업실, 개인 이동 수단 차고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이동 수단 차고아파트나 오피스처럼 개인 차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작전 본부인데 엄청나게 길어요.



이동식 작전 본부는 벙커 입구 근처에 있는 개조실에서 개조가 가능합니다.

일반차량처럼 속도, 내구도, 브레이크 등 차량 성능, 외부 도색뿐만아니라

연구를 통해 무기를 언락시 무기도 장착할 수가 있습니다.


이동식 작전 본부 안의 무기 및 차량 개조 구역입니다.

설치에 따라 내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무기 달린 차량개조와 무기 커스터마이즈이동식 본부 트럭에서만 가능합니다.


커맨드 센터입니다.


커맨드 센터 추가시 여기서 포탑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무기 커스터마이즈입니다.


커스터마이즈는 차량뿐만아니라 이제 무기까지도 가능해졌습니다.


전부 다 가능한 것은 아니고 현재는 일부만 가능해요.


가능한 리스트는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세요.


헬기잡는데 그만인 헤비 스나이퍼 라이플을 커스터마이즈해보았습니다.


베니즈개조처럼 업그레이드 비용을 내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총의 바디가 완전히 바뀝니다.

그만큼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도 늘어나죠.


기본 헤비 스나이퍼 라이플은 불가능했던 소음기장착도 가능합니다. 오오오오오~


반동을 줄여서 명중률을 올리는 소염기도 장착가능해요.



탄종류도 바꿀 수 있고


다양한 스코프 추가에 (스나이퍼 라이플 종류는 스토리 모드에서 봤던 적외선 스코프도 추가가능)


총신개조도 가능하고



상징과 색상도 바꿀 수 있는 등 엄청나게 다양해졌습니다.

커스터마이즈한 총기가 마음에 안들면 차량과는 달리 원상태복구도 가능합니다!


이동식 작전 본부 내부에서는 특수차량 임무처럼 전용 임무도 가능합니다.

특수차량 임무와는 달리 개인세션이나 비공개세션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잠금해제방법은 총기제작이나 연구를 하는데 필요한 보급을 직접해주면 간단하게 언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