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막기로 1인 공개세션을 만드는 행위는 밴대상이다?

2017. 3. 4. 16:01Grand theft Auto/GTA Online TIP


오랜시간에 걸쳐 모아둔 패키지가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에 의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면 화도 나고, 돈도 날리고, 시간도 날리고... 그래서 생겨난 것이 포트막기를 이용해서 1인 공개세션을 만드는 것인데, 과연 이게 밴 대상인가 하는 것이죠.

저는 확실히 아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사이트 링크로 들어가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폐쇄형 NAT 방식과 관련된 GTA 온라인 오류 해결 방법

위 링크는 일개의 유저가 아니고 무려 락스타 고객센터가 공식적으로 공지한 사항입니다.


내용 중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죠.

즉, NAT 방식은 게임이 얼마나 쉽게 인터넷을 경유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연결할 수 있는가를 정합니다.

NAT 방식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개방형: 다른 NAT 종류와 게임 플레이 가능
일반형: 개방형 또는 일반형 NAT 유형과 게임 플레이 가능
폐쇄형: 개방형 NAT 유형하고만 플레이 가능

폐쇄형 NAT 방식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플레이어와 직접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긴 지연 시간(랙)과 적은 세션 인원, 긴 대기 시간, 잦은 연결 해제 문제가 일어납니다. 연결 충돌이 일어나면 게임은 폐쇄형 NAT 타입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연결 해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와 직접연결 불가(세션 입장 및 초대 불가능), 적은 세션 인원(1~5인원), 긴 대기시간 등... 1인 공개세션을 생성했을 때의 현상과 매우 비슷하죠?


이제 다음을 봅시다.

폐쇄형 NAT 방식을 사용하면 게임이 사용하는 포트를 막거나 세션 내 각 플레이어에게 패킷을 전송할 때 개인 포트를 명확하지 않은 공용 포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플레이어의 시스템은 어떤 포트를 사용해서 연결할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위 내용도 1인 공개세션의 현상과 비슷합니다.


링크 아래를 보시면 이용가능한 락스타 서버 포트도 알려주는데, 만약 밴대상이었다면 락스타가 NAT종류와 포트에 관해서 일일이 설명해줄 필요가 없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