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zyRemote Pro란?
CrazyRemote Pro(이하 크레이지리모트)는 국내 Scienpix에서 개발한 PC원격조종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의 강점은 PC앞에 앉아서 PC를 직접 조작하고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빠른반응속도와 편리한 조작감입니다. 이러한 크레이지리모트가 발매 초창기에는 빈약한 성능 등으로 그다지 주목받지못했지만 수많은 업그레이드와 사용자 피드백으로 현재는 멋지게 완성되어서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정평이 나 있습니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만큼 가격도 6배이상 껑충뛰었죠.
유니버셜앱이라 한번구매로 아이폰/아이패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아래는 크레이지리모트의 구동스크린샷입니다.



여러환경모드지원으로 빠른반응속도를 자랑
크레이지리모트는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처리속도를 보여주기위해 두가지 디스플레이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반모드와 게임/동영상모드가 그것입니다.
일반모드는 일반적인작업 즉, 워드작업이나 그래픽작업, 인터넷서핑 등 속도보다 화질에 중요시하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모드인데, PC환경그대로 고화질모드로 작동하기때문에 동영상이나 게임진행이 어려운대신 문자가독성이나 화질이 매우 뛰어나고, 창이동 및 스크롤이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기기의 경우 고해상도의 레티나디스플레이로 작동합니다.

게임/동영상모드는 일반모드와는 반대로 화질을 떨어트리는 대신 프레임레이트를 살리는 모드입니다. 프레임레이트를 중요시하는 게임이나 동영상환경에서 사용하면 보다 최적화된 환경에서 게임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100%는 아니지만 소리싱크도 어느정도 잘맞고, 부드러운 재생능력을 보여줍니다. 대신 일반환경에서 이 모드를 사용시에는 스크롤이 조금 버벅인다는 것이죠.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그때그때 디스플레이를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전체화면으로 놓고 두 모드를 비교해서볼 때, 일반모드에서는 가독성이 뛰어나고, 게임/동영상모드에서는 약간 뭉게짐의 차가 보이지만 둘다 확대해서 비교해보면 별다른 차이가 없음을 아래사진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크레이지리모트만의 가상입력장치지원으로 어떤환경이든지 거뜬하게!
크레이지리모트의 또다른 특징은 아이폰자체 입력장치 이외에 크레이지리모트만의 가상입력장치를 별도로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 가상입력장치의 존재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가상키보드기능! 즉, 아이폰내에서 한영변환이 자유롭고 한글입력이 완벽하다는 점이죠. 외국에서 나온 Mobile Mouse Pro나 Team Viewer, SplashTop Remote 등만 봐도 한글입력시 한글이 아닌 ㅎㅏㄴㄱㅡㄹ로 분리되서 입력되는 경우가 많았고, 한글전환도 아이폰자체에서 불가능해서 한글전환하려면 PC키보드의 한영키를 일일이 눌러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크레이지리모트만 있으면 PC의 입력창치엔 전혀 신경쓸 필요없이 워드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워드프로세서를 띄워놓고 크레이지리모트의 가상키보드를 이용해서 한글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아주 잘 입력됩니다. 다만 키보드가 조금 흐리다는 것과 키가 작아서 오타율이 많고, 타이핑시 타이핑소리가 나지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또, 몇몇사이트에서 로그인시 키보드보안을 체크상태에서는 비밀번호 입력자체가 불가능하기도합니다만약 블루투스키보드를 가지고 있다면 위에서 나열한 단점들 모두 상쇄가능하겠죠.

게임 상에서는 PC처럼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완벽한 조작까지는 불가능하겠지만 최소한의 게임환경을 위해 별도의 방향키와 마우스클릭기능을 지원하고, 빠른프로그램실행을 위해 숏컷기능도 들어있으니 크레이지리모트는 사용자친화적인 원격조종 앱인 셈이죠.
키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로 게임을 구동해보았습니다. (컴퓨터엔 게임이 하나도 안깔려있어서 인터넷에서 급구한 두종류의 공개게임으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테스트결과 약간의 딜레이와 키간격이 좁아서 나도모르게 자꾸 다른 키를 누르는 거 빼면 보기좋게 방향키가 잘 먹는군요. 이동편의성을 위해 360도방향 아날로그가상패드도 옵션으로 지원하면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가상키보드뿐만아니라 두종류의 가상마우스도 지원합니다. 그것은 바로 화면터치방식과 터치패드방식인데, 화면터치방식은 선택/실행하고자하는 아이콘을 손으로 터치하면 해당아이콘이 선택/실행되는 방식이고, 터치패드방식은 손으로 화면을 문대면 마우스로 조작하는 것처럼 커서가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화면터치방식으로 마우스클릭이 어려울 때, 터치패드방식을 이용하면 보다 더 편리하게 마우스조작이 가능합니다. 좌우클릭은 물론이고, 드래그, 다중아이콘 선택도 무리없이 수행합니다. 다만 휠기능이 없어서 스크롤사용에 조금 불편한감이 있네요. 두손가락을 사용하는 화면 확대/축소 제스쳐와 중복되서 엉뚱한 작업이 되곤 합니다.


PIN코드와 3G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접속도 완벽지원
크레이지리모트는 와이파이를 통한 같은 공유기상에서의 접속뿐만아니라 PIN코드나 3G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접속도 공식지원합니다. 물론 3G네트워크상에서는 와이파이보다는 반응속도가 느리겠지만 원격조종 앱을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같은 실내가 아닌 외부에서 실내에 있는 PC를 마음대로 원격조종하는 것일텐데 대부분의 원격조종 앱이 이 부분에 대해서는 미지원상태로 남아있어서 외부에서의 사용은 무용지물이 되곤합니다.
이렇듯 자체 PIN코드지원으로 해당PC에 접근하기위해 공유기의 계정을 따로 생성할 필요없이 핀코드만 있으면 언제어디서든지 실내에 있는 PC에 접속해서 원격조종을 가능하게해줍니다. 즉, 3G네트워크가 가능한 곳 어디서든 실내에 있는 PC에 접근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3G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만큼 무제한데이터서비스에 가입하고있지않은 이상, 잔여데이터에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단점은 자체적으로 WOL(Wake On Lan)기능을 지원하지않기때문에 외부에서 꺼져있는 컴퓨터를 켜기위해서는 RemoteX PowerManager와 같은 외부전원관리앱이 별도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리뷰를 쓰고있는 버전에서는 컴퓨터 종료와 대기모드, 리부팅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밖에 기능들
U-OTP를 통한 사이트 로그인시 U-OTP의 번호를 발급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앱을 꺼야하는데 홈버튼을 눌러 앱이 종료되어 버리면 30초 안에 다시 접속하고 암호를 치고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합니다. 하지만, 크레이지리모트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해서 홈버튼을 누르더라도 접속이 종료되지않고 계속 접속이 유지되기때문에 U-OTP를 요구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30초안에 얼마든지 U-OTP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 크레이지리모트는 듀얼모니터기능도 지원하기때문에 여러대의 모니터를 사용하고있다면 언제든지 화면전환도 가능합니다.

MacOS지원이 아쉬움
아이폰신드롬으로인해 맥사용자가 늘고있는 요즘, 현재 Windows운영체제만 지원하고 있는 상태라 맥에 대한 지원이 아쉽게 느껴지더라구요. 맥사용자도 끌어모으기위해 MacOS도 지원했으면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도 조만간 MacOS를 장만할거라서요.

사용자가 모두 만족할 때까지 계속되는 사후서비스
자체 네이버카페운영으로 사용자가 세팅이나 이용에 어려움을 처했을 때, 원격지원요청글을 남기면 사용자가 OKAY할 때까지 한사람한사람 1:1원격으로 세팅해주는 제작자의 세심한 배려가 참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대단한 A/S정신이죠.
사용자와 제작자의 세심한 배려가 있었기에 크레이지리모트가 이만큼 발전한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구매하기 : 한국앱스토어 $19.99, 미국앱스토어 $19.99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매직핑거

티스토리 툴바